IT 소식

태블릿 시장의 연간 판매량 감소 그 이유는??

일상라이프IT 2022. 11. 6. 12:30
728x90
반응형

 

  Apple이 최근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보고했을 때 7월부터 9월 말까지의 분기 동안 iPad 판매가 전년 대비 13.06%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2022 회계연도에 Apple의 태블릿은 연간 기준으로 8% 더 적은 매출을 창출했습니다. 대유행으로 태블릿 업계에 부여된 총알이 닳아 없어지면서 꽃이 피었다고 합니다.


글로벌 태블릿 시장, 연간 출하량 감소로 5분기 연속 보고
    전염병이 한창일 때 아이들은 원격으로 수업에 참석하고 어른들은 집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태블릿은 일과 놀이 모두에 사용되었습니다. 낮에는 기본적인 일상 슬레이트로 교실이나 회의실에서 스트리밍 비디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이 끝나면 동일한 장치에서 게임, 영화 및 설치된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COVID 사례가 때때로 급증하지만 이제 아이들은 실제로 수업에 참석하고 부모는 사무실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태블릿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얼마로? 분석 회사인 Canalys는 태블릿 시장이 5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올해 3/4분기에 이러한 배송은 연간 기준으로 6% 감소했는데 이는 2/4분기에 나타난 연간 감소 11%보다 나은 것입니다.


    그러나 3분기 동안 3,530만 대가 배달되면서 출하량은 팬데믹 이전 수준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Apple은 7월부터 9월까지 1,440만 대의 iPad를 출하하면서 1위를 유지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3분기보다 5.6% 감소한 수치다. 전체 태블릿 시장의 약세 덕분에 출하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점유율을 40.5%에서 40.7%로 끌어올렸다. Apple은 새로운 11인치 및 12.9인치 iPad Pro 유닛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10세대 기본 iPad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애플 뒤에는 삼성이 있었다. 전년 동기 대비 3분기 태블릿 출하량이 8.3% 감소한 후, Sammy의 시장 점유율이 19.1%에서 18.7%로 감소하면서 회사는 분기에 660만 개의 슬레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아마존은 태블릿 출하량이 연간 기준으로 17.9% 증가한 강력한 분기 이후 3위를 기록했습니다. 아마존의 시장 점유율이 전 세계 태블릿 시장의 7.2%에서 9.1%로 상승함에 따라 회사는 3개월 동안 320만 개의 태블릿을 출하했습니다.


     레노버는 3분기에 270만 개의 태블릿을 출하했는데, 이는 작년 3분기보다 36.6%나 감소한 것이다. 회사의 글로벌 태블릿 파이 비율은 11.4%에서 7.7%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3분기 5위는 화웨이였습니다. 곤경에 처한 중국 제조업체는 3개월 동안 태블릿 출하량이 연간 기준으로 41.1% 감소한 150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회사는 4.2%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언급하지 않은 다른 이름의 혼란을 포함하는 "기타" 카테고리는 3분기 태블릿 출하량이 전 세계적으로 21.6% 증가한 690만 슬레이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복합 태블릿 제조업체는 3분기에 세계 태블릿 시장의 19.7%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Canalys 분석가 Himani Mukka는 "팬데믹 이후 세계에서 태블릿에 대한 수요 감소는 소비자 지출에 대한 거시경제적 압박 증가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대면 교육이 크게 재개되고 사람들이 실내 및 기기 사용 시간을 줄임에 따라 상쾌하거나 가계 예산이 줄어들면서 태블릿 업그레이드가 급감하고 있지만 개학을 포함한 벤더 및 소매업체의 판촉 활동과 상업 부문의 배포 증가로 인해 출하량을 팬데믹 이전보다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사람들은 점점 대기업 값비싼 제품보다 상향평준화가 된 만큼 저렴한 태블릿기기쪽으로 관심이 몰리고있다..

미니IT제품들이 다양한 방면으로 나오니, 그쪽에 매니아층도 두터워지고 있다는 점이 눈여겨집니다

반응형